몇 가지 전제 조건
B2B 영역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 조건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B2B 허브 운영자는 자기 허브에서 취급하는 도메인 카테고리 (categories)에 대한 해박한 전문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를 들어, 출판물을 전문으로하는 Amazon.com은 새로운 책이 출판되면 책이 어떤 분야로 분류되는지 결정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B2B 전자상거래
필수적이라고 말한 것처럼 B2B 전자상거래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향후 2년 이내에 B2B에 뛰어 들 필요가 있습니다.이와 함께 B2B 전자상거래는 기존 상품과 서비스의 공급망에 새로운 경쟁요소를 추가해 효율성이 떨어지는 중개업자가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물론 도메인에서 처리하는 항목이 잘 정렬되어 있으면 소비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B2C의 경우 범주를 만들고 유지하는 프로세스는 상대적으로 간단합니다.
1999년 6월 미국 상무부가 제출한 전자상거래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인터넷 기반 전자상거래의 규모는 이미 미국 경제의 큰 부분입니다. 텍사스 대학의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1998 년 미국에서 전자 상거래의 규모는 자동차 산업의 규모 (3 천 5 백만 달러)보다 약간 작지만 통신 산업의 규모 (2 천 7 백만 달러)를 초과하는 3 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노동 고용 측면
노동 고용 측면에서도 1998년 인터넷 전자 상거래에 종사한 인구는 120만 명으로 추산됩니다.
카플란 교수는 2003년까지 B2B 전자상거래와 관련된 시장 규모가 1조 달러에서 2조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기업 환경에서 살아남고 이기기 위해서는 정확한 판단에 따라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움직이는 것이다.
B2C의 경우에도 자기 도메인에서 처리하는 범주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지만 B2B만큼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B2B의 경우 공급자와 구매자를 일치시키는 (매칭)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B2B 도메인 운영자는 공급자가 조달하는 상품의 유형이나 특성에 대한 정보 관리뿐만 아니라 구매자가 필요한 제품에 대한 포괄적이고 전반적인 이해를 가져야합니다.
도메인을 개발
또한 B2B의 경우 B2C보다 도메인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B2B 영역에서 성공하기 위해 강력한 자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B2B의 경우 도메인 마케팅은 판매 전담팀(salesforce)이 전국의 상품 공급자와 구매자를 찾아 직접 전화하거나 다른 통신 매체를 통해 연락, 홍보를 통해 도메인에 가입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비용이 적게 들 것입니다. 또한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 B2B Hub 운영자는 도메인이 처리하려고하는 카탈로그를 온라인으로 미리 게시하고, 웹에서 사용되는 규칙을 미리 정의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위해 웹의 시스템이 공급자와 구매자 시스템과 통합 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도메인 운영에 있어서는 B2C의 경우 배너광고(바너 광고) 등의 방법을 통해 고객의 도메인 인지도를 높여주기도 하지만 B2B의 경우 배너광고가 그리 흔치 않다.
성공적으로 유지
B2B는 대량 판매를 위한 상당히 전문화된 도메인이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가 다른 도메인에서 배너 광고를보고 방문하더라도 소비자 또는 B2B 도메인 운영자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B2B 허브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 비용 및 사전 준비가 필요하지만 공급자와 구매자를 충분히 확보하면 B2C보다 도메인 유지가 훨씬 더 원활하고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B2C의 경우 고객이 특정 도메인의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면 여러 번 마우스 클릭으로 다른 도메인으로 이동하여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지만 B2B의 경우 공급자 또는 구매자가 모두 하우브 시스템에 묶여 있기 때문에 다른 하우브로 전환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embedded).
B2B 허브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전제 조건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기 때문에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창립자는 자신이 처리하고자하는 분야에서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핵심 공급 업체인 구매자와 특별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