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에서 규제 완화
미국인들은 더 이상 대공황에 대한 교훈을 얻지 못했습니다. 레이건 시대의 영향으로 기업가들은 다시 존경을 받았고 금융 시장에서 규제 완화는 경영 책임자가 되었습니다.
1982년 여름,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의장인 폴 볼커는 결국 가격 하락을 선언했다. 인플레이션과의 전쟁은 끝났다. 그 결과 1932년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던 주식시장은 반세기 만에 상승세로 돌아서기 시작했다.
다양한 방법
영국 대처상은 시장에서 국영 기업의 주식을 매각하는 방식으로 민영화되었지만 레이건 시대에 미국에서는 다양한 방법의 민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LBO (Leveraged buyout, 대출을 담보로 인수하여 인수한 회사의 자산을 인수)는 주식 시장에 상장된 많은 공기업의 소유권을 개인으로 이전했습니다.
원리금과 금리
인수를 위한 차입금의 원리금과 금리는 인수기업으로부터 얻은 현금으로 빠르게 상환됐으며, 차입금 구매자는 인수합병 시장에 재공시하거나 주식시장에 상장해 막대한 수익을 남길 수 있다.
이번 인수는 금리 하락과 자산가치 상승으로 인해 촉발된 것이 아니다. 기업대출 금리에 대한 감세 혜택을 주는 세제정책도 대출매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주식 투기성
주식 투기성으로 빌리는 수익을 담보 주식 가치의 50%로 제한했지만 회사 인수에 대한 대출 제한은 없었습니다. 심지어 대출자 대출에 대한 법적 책임도 악어 눈물보다 적었다.
채권을 담보로 발행해 투자자들에게 매각해 위험을 이양했기 때문이다.매수붐은 전통적 기업가치 평가방법이 의미 상실과 합병가치의 가치를 중요기업가치 평가수단으로 등장한 1980년대 중반 미국 증시 호황의 최대 원동력이다.
기업가치는 현금흐름이 얼마나 좋은지, 부채의 정도에 따라 달라졌다. 대출자도 회사를 인수할 경우 기업은 인수채무를 원활하게 상환할 수 있어 높은 가치를 지닌다.1987년 8월 25일 다우는 1987년 43% 증가한 2,746점으로 폐쇄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 투자
뉴욕증시는 모건스탠리가 투자자들에게 주식에 100% 포트폴리오를 투자하라고 조언하면서 그해 초 주요 세계로 끌려갔다. 그러나 이 시점 이후 주식 흐름은 점차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본 정부가 주식을 매각해 NTT 민영화를 위해 350억달러의 주식을 매각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일본 투자자들은 자산을 처분하고 현금을 벌기 시작했다.
당시 미국 국채 가격은 인플레이션 우려로 하락했고 엔화에 대한 달러 가치는 하락했다. 미국 국채에 투자한 일본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입었고, 일본 투자자들이 국채를 팔기 시작하자 채권 가격이 더욱 하락했다.
평균 순이익
회사 평균 순이익의 23배 이상 거래되고 있는 주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기 시작했다.10월 19일 극동에서 "블랙 월"이 시작된 주식 시장의 붕괴. 뉴욕증시는 여전히 수면상태에 머물고 있으며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증시가 급락한 가운데 유럽 증시가 그 뒤를 이었다.
뉴욕이 깨어난 월요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주식시장은 문을 열었지만 대형주에 대한 매수수주가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 S&P500지수에 편입된 500개 종목 가운데 거래된 종목은 25개에 불과해 10시 30분 이후 대형주들의 유입을 보였다.
투자자들이 뉴욕주를 팔지 않는 가운데 시카고거래소의 선물주식지수가 가능했다. 이에 따라 선물 매도세가 집중되고 있으며, 뉴욕증시의 현물가격보다 주가지수의 선물가격이 하락했다.
차익거래자
시장 상황이 정상이라면 차익거래 업체는 두 시장 간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선물을 판매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날 변동성이 너무 커서 차익거래자들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대신, 미친 선물의 판매는 뉴욕 주식 시장에서 즉시 거래 가격을 낮추어 선물 판매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초래했으며, 정오 직전에 미국 언론은 주식 시장 당국이 폐쇄를 고려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장이 열리면서 일주일 더 판매할 주식을 던졌다고 보도했다.